Blog Content

    티스토리 뷰

    의정부 전자도서관 이용해보기

    아침 저녁 쌀쌀한 공기가 가을임을 알리는 요즘 책읽기 좋은(?) 계절 입니다. 하지만 가을에 독서량이 가장 적다고 하네요. 오늘은 전자도서관 이용법에대해 포스팅 해보려고 합니다. 그동안 도서관을 찾아 책을 빌려보셨던 분들이라면 전자도서관을 이용해 보시는것도 괜찮을것 같습니다. 제가 거주하고 있는 의정부도서관을 예로 설명하겠습니다.




    의정부에는 정보도서관, 과학도서관, 어린이도서관과 주민센터내에 작은도서관이 있으며, 시에서는 이들 도서관을 통합 운영하고 있습니다. 전자도서관을 이용하려면 도서관, 전자도서관, 전자책앱이 필요합니다. 첫번째로 의정부시도서관앱을 설치하고 실행해 봅니다.





    의정부시도서관은 PC버전의 서비스들과 비슷하지만, 가장 큰 특징은 모바일회원증이 있다는 것 입니다. 회원카드를 들고 가야 도서대여가 가능했지만 이제 휴대폰만 가지고 가면 대출을 손쉽게 할 수 있습니다. 저도 가끔 회원카드가 없어 낭패를 보는 경우가 있었는데 이제 그럴 걱정은 하지 않아도 되겠네요.





    그 외에도 대출도서, 대출이력, 상호대차를 사용 하실 수 있는데, 상호대차란 집 인근 도서관에 원하는 책이 없을때 상호대차 신청을 하시면 가까운 도서관에서 원하시는 책을 대출 하실 수 있습니다. 도서관에 좌석을 예약 하고 싶으시다면 좌석현황을 눌러 확인하시고 예약가능합니다.





    전자책 버튼을 누르면 전자도서관으로 연결이 되고, 전자도서관 어플이 없으시면 바로 설치 하시면 됩니다.






    전자도서관을 실행하고 책을 검색 하시면 됩니다. 원하시는 책을 찾아  '대출하기' 버튼을 누르시면 해당 책을 소장하고 있는 전자책 어플로 연결 되는데 여기서는 교보도서관으로 설명 하겠습니다.





    교보도서관이 실행되면 좌측상단에 'Library'를 눌러 사용하실 전자도서관을 검색하고, 도서관명 오른쪽에 별아이콘을 누르면 즐겨찾기로 등록됩니다.

    도서관을 선택하고 '내서재'를 누르시면 로그인창나이 나오는데 여기에 해당 도서관의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넣고 로그인 하시면 됩니다.





    로그인후 '내서재'를 누르면 대출 목록이 표시되고, 다운 버튼을 누르시고 책을 읽으시면 됩니다. 어렵진 않지만 좀 번거럽긴 합니다만  한번 설정해놓으면 사용하는데 큰 무리는 없습니다. 책을 직접 사보는것도 좋지만 이번 가을엔 전자책 읽어보시는건 어떨까요?

     





    '도서리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세계적 작가들이 전하는 글쓰기 조언  (0) 2015.01.08
    고객 지상주의의 함정  (0) 2014.09.03
    글쓰기의 공중부양  (0) 2014.03.24
    글쓰기, 어떻게 쓸것인가  (0) 2014.03.13
    '리딩으로 리드하라'  (0) 2014.02.04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