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og Content

    티스토리 뷰

    티스토리 iOS앱


    지난 5월 합병 계획을 발효하며 큰 화제를 불러 일으켯던 다음카카오가 공식 출범했다. 또 하나의 거대 IT기업이 탄생한 것이다. IT업계에 어떠한 지각변동이 생길지 지켜봐야 하겠다.

    이런 영향으로 블로거들 사이 에서도 티스토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데 오늘은 iOS용 티스토리앱에 대해 알아 보려고 한다.



    다른 블로그툴 과는 달리 티스토리를 운영 하려면  초대장이 필요한데 티스토리 앱을 설치하고 회원가입으로 하면 초대장을  준다. 초대장이 없어 블로그를 개설하지 못했다면 지금 당장 티스토리 앱을 설치하면 되겠다. 

    안드로이드용 티스토리 앱 다운로드 -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net.daum.android.tistoryapp

    앱스토어 '티스토리 아이폰앱' 바로가기 - https://itunes.apple.com/app/id906304982


    티스토리에 가입하고 싶었지만 초대장을 받기 쉽지 않아 어려우셨던 분들을 위해 티스토리 아이폰 앱에서도 가입시 무료로 초대장을 1장씩 선물해드립니다. 티스토리 앱 초대장은 안드로이드 앱과 동일하게 기기별로 1번만 드립니다.







    앱을 설치하고 실행하면 깔끔하게 잘 만들어진 앱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기존에 티스토리를 운영하고 있었다면 '로그인'을 처음 사용자라면 '회원가입' 후 초대장을 받아 로그인하면 된다.




    포스팅 하려면 화면 하단에 주황색 바탕의 연필 아이콘을 누르면 글을 쓸 수 있다. 제목, 본문을 작성하고, 카메라 모양의 아이콘을 누르면 사진을 첨부할 수 있으며, 글씨크기, 색상, 볼드체, 및줄, 스트라이크를 설정 할 수 있다. '장소추가' 아이콘을 누르면 현재 위치를 추가 할수 있다.




    사진을 삽입하면 회전, 자르기, 필터등으로 간단한 편집이 가능하고 워터마크 기능을 이용하여 사진에 카피 또는 내 블로그 주소를 입력 할 수 있다.




    화면 왼쪽상단에 메뉴를 누르면  방명록, 통계, 링크, 설정등 관리 메뉴들이 있다. 

    특히 통계에는 방문자수, 유입키워드, 유입로그, 유입순위를 확인 할 수 있어 편리하다.

    전체적으로 심플한 인터페이스와 편리한 기능으로 블로그 툴로 손색없는 앱이지만 아쉬운점도 있다. PC에서 작성한 글을 앱에서는 수정할 수 없는 점등은 보완이 필요한 부분이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