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og Content

    티스토리 뷰

    다음사전

    어학공부에 유용한 다음사전 

    유학이나 취업 혹은 필요에 의해 어학공부 많이 하실 텐데요 어학 공부에 유요한 여러가지 유,무료 앱들이 많이 있습니다.무료앱같은 경우 몇가지 기능만이 제공되며, 더 많은 정보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유료결제를 해야 하는경우가 대부분 입니다.
    오늘은 다음 사전에 대해 알아 보려고 합니다.
    다음사전은 영어, 한국어는 물론 일본어, 중국어, 한자, 베트남어, 인도네시아어 사전을 제공하며, 단어장과 웹번역등의 기능을 제공합니다. 모든 데이터는 무료로 이용 가능합니다.여기서는 제가 관심을 가지는 영어사전을 위주로 설명 하겠습니다.


    앱을 실행하면 단어장, 사전, 웹번역 3개의 카테고리(category)로 구성 되어 있습니다.

    단어장에는 내 단어장, 내가 찾은 단어, 전문가 단어장과 각 언어별 추천 단어장을 구성 되어있습니다.
    - 내 단어장 : 단어장을 추가할 수 있으며, 사전에서 찾은 단어들을 추가 할 수 있습니다.
    - 내가 찾은 단어 : 검색했던 단어 목록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 전문가 단어장 : 각 분야에 전문가들의 단어장을 볼 수 있습니다.




    내 단어장은 '내가 만든 단어장'. '즐겨찾기한 단어장' 으로 구성 되어 있습니다. 말 그대로 이해 하시면 되겠습니다. 상단 메뉴탭에 '+' 아이콘을 클릭하시면 단어장을 추가 할 수 있으며, 즐겨찾기는 전문가단어장과, 언어별추천단어장에서 즐겨찾기 할 수 있습니다.




    단어장 안으로 들어가면 단어 리스트가 보이고, 단어의 뜻과 우측에 스피커 아이콘을 클릭하여 발음을 들을 수 있습니다.
    화면 하단에 연속듣기를 클릭하시면 현재 단어장에 등록된 단어의 발음을 연속하여 들려 줍니다.
    학습하기는 아래에 따로 설명 하겠습니다.




    단어를 클릭하면 주요뜻, 발음기호, 문법정보(품사), 예문, 관련어휘등의 상세 정보들을 보실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이 앱에서 가장 마음에 드는 기능인 학습하기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
    학습하기는 카드암기, 객관식, 빈칸채우기 3개의 메뉴로 구성 되어 있습니다.




    - 카드암기 : 한 단어씩 넘겨 가면서 암기 할 수 있고, 암기와 미암기로 분류 하며 학습 합니다.
    - 빈칸채우기 : 빈칸에 스펠링(spelling)을 채우면서 암기 할 수 있으며, 하단에 맞힌갯수와 틀린 갯수가 표시됩니다.
    - 객관식 : 4지선다형으로 단어에 맞는 뜻을 선택 합니다. 빈칸채우기와 마찬가지로 맞힌갯수와 틀린 갯수가 표시 됩니다.




    다음은 웹번역 인데요 CNN, ESPN, FOXNEWS, guardian, NHK,  코리아헤럴드, TIME, CCTV 등 세계 주요 언론사의 뉴스를 볼 수 있습니다. 저 와 같은 초급 학습자에겐 그리 유용 할 것 같진 않습니다. 중급자 이상의 유저분들에건 괞찮은 기능 입니다.




    언론사를 선택하면 뉴스 리스트가 표시되며, 동영상을 볼 수 있고, 아래쪽에 스크립트가 제공 됩니다.
    단어를 선택하면 단어의 뜻이 표시되고 발음도 들을 수 있습니다.

    이렇게 다음사전을 살펴 보왔습니다. 설명이 없더라도 써보시면 쉽게 사용 할 수 있는 어플입니다.UI(User Interface)도 요즘 대세인 플랫디자인으로 깔끔하게 디자인 되어 있네요.
    어학공부를 하고 계신 분들이나 계획이 있으신 분들께서 사용해 보시기를 추천 합니다.


    아이폰(IOS) - https://itunes.apple.com/kr/app/id535724274
    구글(안드로이드) -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net.daum.android.dictionary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