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og Content

    티스토리 뷰

    어도비·구글, 한중일 통합 오픈소스 글꼴 무료 공개

    어도비와 구글이 함께 한·중·일 3개국어와 영어를 지원하는 오픈소스 글꼴을 내놓았다. 어도비는 '본고딕(Source Han Sans)', 구글은 '노토 산스 CJK'라고 부른다. 이름은 다르지만 같은 글꼴이다. 본고딕은 오픈소스로 누구나 어떤 용도로든 사용할 수 있다. 



    본고딕은 중국어 번체와 간체, 일본어, 한국어, 영어를 모두 지원한다. 본고딕 하나만 설치해도 아시아권에서 웬만한 컨텐츠는 모두 볼 수 있는 셈이다.

    본고딕은 각 언어당 7가지 굵기를 지원한다. 4가지 굵기를 지원하는 나눔고딕보다 세밀한 표현이 가능하다.

    다개국어를 지원하는 글꼴을 만들기 위해 어도비와 구글은 나라별로 다른 글꼴 제작 회사와 힘을 모았다. 한국어 글꼴은 산돌커뮤니케이션이 만들었다. 중국어는 찬저우 시노 타임, 일본어는 아와타가 맡았다. 이들은 각 나라 언어마다 특색을 살리면서도 일관성을 유지하기 위해 애섰다. 어도비는 100명에 이르는 개발자와 디자이너가 3년 간 노력한 끝에 본고딕을 내놓았다고 밝혔다.


    글꼴설치는 어도비구글 에서 설치할 수 있다. 어도비 CC 이용자가 아니라면 구글 웹사이트에서 다운 받는게 편하다.


    어도비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CC) 타임키트 다운로드

    구글 웹사이트 다운로드 



    전체 글꼴을 다운 받을 수 있지만 한글 서체만 받으려면 아래 지도에서 한국을 선택하고 다운 받으면 된다.






    구글 개발자 블로그 

    http://googledevkr.blogspot.kr/2014/07/cjkfont.html


    어도비 Typekit 블로그

    http://blog.typekit.com/alternate/source-han-sans-kor/


    'Design DB' 카테고리의 다른 글

    Archform 폰트  (6) 2015.11.12
    심플한 메트로 스타일의 무료 아이콘  (0) 2014.10.01
    Neo Sans Pro  (15) 2012.09.29
    Georgia  (0) 2012.09.25
    FTP 파일, 폴더 삭제 안될 경우  (0) 2008.06.2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