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og Content

    티스토리 뷰

    키워드 광고 용어들

    꼭 알아야 할 키워드 광고 용어

     

    조회수

    인터넷 사용자가 네이버, 다음 등과 같은 검색엔진에서 해당 키워드를 검색한 횟수로 '검색 횟수' 라고도 한다.

     

    노출수

    인터넷 사용자가 키워드 검색 시 광고가 노출된 수.

     

    클릭수

    인터넷 사용자가 키워드 검색 후에 노출된 광고를 클릭한 수.

     

    전환(Conversion)

    광고주가 원하는 고객의 행동. 고객 행동은 회원 가입, 주문서 작성, 물건 구매 등으로 다양하지만 쇼핑몰에서는 보통 구매를 의미한다.

     

    클릭율(CTR, Click Through Rate)

    노출수대비 클릭 수 비율(=클릭 수/노출 수 X 100)

     

    전환율(CVR, ConVersion Rate)

    클릭수 대비 전환 수 비율(=전환 수/클릭 수 X 100)

     

    전환당 광고 비용(CPA, Cost Per Action)

    1회 전환을 발생시키는 데 드는 비용 (=총 광고 비용/전환 수)

     

    CPC(Cost Per Click)

    클릭당 광고비를 말하며 방문자당 비용과 같다.

     

    CPC=(총 광고 비용 / 클릭 수)X 100

     

     

    CPC 광고

    사용자가 키워드 광고를 클릭하여 방문한 수만큼 광고비를 지불하는 방식으로 종량제 광고라고도 한다.

    CPC 방식의 광고로는 오버추어, 구글 애드워즈, 네이버 클릭초이스 등이 대표적이다.

     

    CPM(Cost Per Millenium)

    키워드 1000회 노출당 광고비.

     

    CPM 광고

    클릭 수가 아니라 노출 수를 기준으로 광고비를 지불하는 방식으로 정액제 광고라고도 한다.

    키워드 1000회 노출을 기준으로 가격을 책정하는데 네이트의 스페셜 링크가 대표적이다.

    네이트에서는 광고 계약이 기간제이기 때문에 CPT(Cost Per Time) 광고라고 한다.

     

     

    대표키워드

    '여성의류' , '농산물', '꽃배달', 등 지시 범위가 넓어 조회 수가 높은 키워드로 일반 키워드, 메인 키워드라고도 한다.

     

    세부키워드

    '리바이스청바지', '거봉포도', '봉천동꽃배달' 등 지시 범위가 좁고 조회수가 낮지만 클릭률은 상대적으로 높은 키워드로

    상세 키워드라고도 한다.

     

    Comments